불교

[스크랩] 사람과 귀신영가이야기8

비즈만세 2016. 7. 24. 13:11



광명진언과 지장기도를 하면서도 일부 불자님들은

진언자체만 만능이라 맹신하여 하루 종일 천번 만번의 진언 독송기도만 임하는 분 들이 있습니다.

단순히 좋은 업과 부처님전 덕은 짓지 않고 누구나 하루 종일 기도에만 매달리면 다 부자가 되고

원하는 일들이 잘 이루어질까요?

 

아무리 좋은 광명진언도 다른 기도 법들도 그것에만 좋다고 기도자체에만 달리면 그것은 어리석은 광신적 기도일 뿐이며 망상이며 또 좋은 결과도 있을 리 없습니다.

 

진언기도.

즉 광명진언이나 다라니 등등의 진언은

부처님이나 지장보살님 등 불보살님의 귀에 내 소원을 직접 전하는 영험한 진언이지만

모든 부처님 말씀과 여러 경전들 앞장에서 언급한 지장경등에 자세히 보시면 기도 시에 반드시 기도 성취의 조건이 있습니다.

 

향 피우고 물 올리고 초 밝히고 음식을 올리고

방향을 정하고 시간을 정하는 형식적 조건이 아니라

내 마음과 행으로 선한 공덕을 함께 쌓는 것이 기도 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입니다.

 

지금 힘들고 어렵다 하는 것은 선근공덕(먼저 지은 공덕)이 없어서입니다.

즉 내가 들인것이 없기에 받을것이 없는 것입니다

 

이제라도 기도와 동시 공덕을 지어야 합니다.

 

부처님은 공덕을 쌓지 않는 기도의 영험은 없다 했습니다.

기도에 임하며 동시에 내가 스스로 부처님 전 공덕을 동시에 쌓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불공즉 부처님 전 올리는 공덕을 쌓지 않고 살아오면서 좋은 업을 쌓지 않고

나의 이득 내 가족의 이득을 보기위한 기도는 나만을 생각하는 나쁜 기도라고 합니다.

이기심의 나쁜 기도가 아니라 좋은 기도 하십시오.

 

그동안 기도를 시켜보니 공덕은 하나도 쌓지 않고 자신만을 생각하시는 분들의 결과는 안 봐도 결과는 뻔합니다스님이 애써 긴 시간내어 설명해 드려도 이점은 듣지도 않고 또 기도 법만 묻고 그 다음은 자신의 판단과 생각만으로 기도하시고 소식을 모르는 분들이 허다 합니다.

그래놓고 기도해도 소용없더라고 부처님과 기도 법만 탓하는 것입니다.

 

무슨 기도가 수학공식처럼 외우면 되는 것입니까?

 

참 안타깝습니다.


-. 이 시대에 맞는 광명진언 기도법이 필요합니다.

 

스님 글들에 궁금하신 분들이 질문을 많이 합니다.

 

광명진언 기도 법에 시중의 책과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된 기도법등과 스님글 속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다르거나 또 기도방법이 다양하고 많아 혼란하다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광명진언의 진언 글자는 똑 같아도

그것을 행하는 기도법이 조금씩 다른 것은 당연합니다.

 

개인마다 업식이 다르고 또 정성이 다르고 또 시대의 흐름 따라 당연히 불자님들의 생활양식도 다 다른데 기도에 무슨 이것이 답이다 하는 표준전과가 있겠습니까?

 

기도에 임하시는 스님마다 개별적인 수행력과 성취도도 다 다르고

시대마다 영험 보신 분들의 소원과 삶의 형태와 기도조건 환경 등이 다 다르고 근기도 다 다르고 또 전생 업과 현생 업이 다 다른데 어떻게 누구나 똑같은 방법으로 기도에 임할 수 있겠습니까?

 

스님은 각자의 주관적인 모든 환경과 조건 그리고 기도자의 각자 다른 삶과 입장을 모두 고려하여야 함이 정답일 뿐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고래로부터 전해져 오던 광명진언 기도법 책이나 혹은 스님이 과거에 경전이나 선지식을 통해 배우고 익혀서 올렸던 기도 법들은 일종의 예전부터 누구나 하던 방법들을 모아서 정리한 것이니 일종의 사회말로FM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님 역시 여러 경전이나 책 혹은 큰스님들께 배웠던 기도방법들로 오랜 시간 지장기도와 광명진언 기도를 했습니다.

 

하지만 생각과 달리 또 시중의 수많은 여러 영험담 들과 달리 왜 이리 기도 성취가 안 되는지 또 왜 불자님들이 그토록 간절하게 정성을 다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성취가 잘 안되는지 여러 가지 의문이 들어 스님 나름대로 오랜 시간 고민을 하면서 얻은 답은

 

시대가 변하면 그 시대에 맞는 기도법이 필요하다는 생각과

또 여러 추가적인 형식과 절차를 다 버리고 진언본래의 기도에 충실하자는 생각을 깨닫게 되어 지금 이렇게 스님만의 방법으로 기도에 임한 결과 스님이 지난겨울동안거 기간 동안

지장보살님의 몽중 친견을 통해 이후 명훈가피를 받아 원하는 일 바라는 일마다 좋은 성취를 보았으며 또 스님의 새롭고 간결한 이 기도 법을 인연 불자님들에게 권한 결과기도 가피와 성취율이 월등히 높았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스님이 직접 기도에 임한 여러 내용과 방법을 정리하여

일종의 지금의 시대적 방편 법으로 이 시대 마음 힘들고 어려운 여러 재가불자님들을 위해 새로운 이 생활 속의 광명진언 기도 법을 스님의 토굴넷’ 다음 블로그를 통해 그동안 조금씩 소개해 드린 것이고 여러분들께 널리 전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


출처: 일도스님 블로그 '토굴넷'

원제목: 츰부다라니 지장기도와 광명진언이야기